한국경제TV 운영정책

서비스 이용내역

제1장 총칙 시행일 : 2022년 9월 26일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한국경제티브이(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한국경제TV, 와우넷, 와우파, K-VINA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용계약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② 회원 : 회사와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3. ③ 회원ID : 이용자의 식별과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④ 비밀번호 : 회원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⑤ 운영자 :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하는 자
  6. ⑥ 이용요금 :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7. ⑦ 일시중지 : 유료서비스 회원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보류하는 것
  8. ⑧ 서비스 :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증권정보 기타 콘텐츠 일체의 이용에 관한 서비스를 총괄함

제 3조 (약관의 정의)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의 홈 페이지(www.wowtv.co.kr, www.wownet.co.kr, www.wowfa.co.kr, www.kvina.co.kr)에 공시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상에 공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홈 페이지(http://www.wowtv.co.kr, http://www.wownet.co.kr, http://www.wowfa.co.kr, www.kvina.co.kr)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발효일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내에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관련 법령의 적용 등)

  1. ① 회사는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개인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그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통지에 적합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8조 (이용신청)

  1. ①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1인당 1개의ID 와 1개의 휴대전화번호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③ 본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 실명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이용고객과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이를 승인하고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10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불가와 승낙의 제한)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후 사후에 밝혀진 경우에는 이미 체결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 주민등록상 만 14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3.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정보를 악용하거나 회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은 경우.
    8.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2.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2. 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불가하거나 유보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 ID 부여 및 관리 등)

  1. ①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 ID를 신청하고 당사가 승낙하면, 회원 ID가 부여되고 관리됩니다.
    1. 회원ID는 최소 4자 이상 12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반드시 첫자는 영문으로 시작하며 특수문자 및 공란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3.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이상 16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를 혼합해서 사용하여야 하며,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3개월 마다 변경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상의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ID를 기본 단위로 하여 이용요금청구 등 제반 회원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다만, 회사와 이용고객이 별도로 약정한 경우 별도 방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ID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ID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신청 후, 새로운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⑥ 한국경제TV 운영사이트에서는 회원ID 보호를 위해 필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필명은 1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권리의 귀속)

  1. ① 본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나 제휴계약 등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임의로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종류)

  1. 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 ② 무료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개시)

  1. ① 회사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단 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② 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시간,일,월 단위로 제공되며 시간,일,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본 서비스는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A/V 및 스트리밍의 경우 별도 편성표에 의한 시간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상에 공지합니다.
  3. ③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내용변경)

  1.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변경되는 일자 등을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나 e-mail,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3. ③ 유료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 또는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을 따릅니다.

제 1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1. ①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1. 주소(우편물 수령지) 및 전화번호
    2. 비밀번호 변경
    3. 서비스 이용상품 종류의 변경
    4. 서비스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5. 상품 이용요금 납입방법
    6. 신용카드의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7. 사업자등록증의 내용 변경(법인의 경우로 해당 증명서류 첨부)
    8. 감면 및 할인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9.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
  2. ② 위 1항의 변경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1. ① 회원 지위 승계인에 대한 자료(증빙자료 첨부)
  2. ②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3. ③ 회원의 지위승계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승계됩니다.

제 19조 (탈퇴)

  1. ①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가입 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폐기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 정지 / 직권정지 및 해지)

  1. ①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등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게 되었을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일시중지를 신청할 경우
  2. ② 회원은 서비스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고(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기간 중에는 일시중지를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최소 평일 3일 이상 최대 14일(휴일포함)입니다. 중지신청의 취소는 신청 당일에만 가능하고, 이 경우 1일 이용요금이 차감됩니다.
  3. ③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실명이 아닌 경우(1인이 실명과 타인의 명의로 중복하여 가입한 것이 밝혀진 경우, 실명으로 가입된 건과 타인의 명의로 된 건 모두 해지됩니다)
    3. 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사용하는 한 개의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디는 강제로 해지 될 수 있습니다.)
    4. 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 유료서비스 결제 후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해지 및 변경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사이트 게시물 및 파트너방송 채팅창에서 욕설, 비방, 거짓, 사생활침해, 명예훼손 등의 글을 올릴 경우
    9.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등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④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는 명의도용, 결제도용 기타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해킹 기타 정보통신망의 침해, 훼손,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유료서비스 이용자격 기타 혜택이 모두 소멸되더라도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5. ⑤ 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차후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 본인 요청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고객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 됨을 전제로 합니다.
  7. ⑦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8. ⑧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이나 중도해지에 대하여 웹사이트 고객센터, 이메일, 유선상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정당한 이의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휴면회원 관리)

  1. ① 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는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운영합니다.
  2. ②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휴면회원은 회사(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다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하고 휴면회원 해제하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④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30일전까지 관련내용을 휴면회원 대상 회원에게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 22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그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일부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2.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임의 삭제하거나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3. ③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배포, 유포, 판매 하는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6. ⑥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재게시청구를 검토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필요한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재게시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7. ⑦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8. ⑧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3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이메일 등 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상기 4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기관, 법원, 방송통신위원회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⑥ 회사는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24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다음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부정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부당하거나 부적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행위
  2.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제조,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4. ④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제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받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26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1. ① 결제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합니다.
  2. ② 회사는 요금등의 과납 또는 오납금액이 있을 때에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환불)하는 대신 회원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해 서비스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이용요금 납입 방법)

서비스이용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무통장입금 : 신한은행{계좌번호 : 362-01-074480 예금주 : (주)한국경제티브이 으로 서비스 이용금액을 입금하고 당사에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즉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고객은 무통장 입금 후 입금사실을 당사 콜센터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② 신용카드 : 회사와 계약된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 없이 이용 요금을 납입합니다(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카드결제를 원하실 경우 유료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수락하고 카드번호 및 기타사항을 입력하신 날을 기준으로 매출일이 확정됩니다. 서비스 신청 즉시 카드사에 청구되며,각 카드사의 결제일에 카드사 청구서를 통해 본 서비스의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③ 유무선결제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를 통하여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4. ④ 정기결제 :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입니다.
    1. 회원이 정기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매월 자동으로 서비스 만료 1일전에 서비스 이용 요금이 결제됩니다.
    2. 정기결제 해지 시 요금 계산은 제31조 요금의 계산구분에 따릅니다.
    3.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만료, 통신사 변경,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4.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는 기간 동안 가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회원이 서비스 유지 여부를 선택하게 합니다.
    6. 이외 정기결제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온라인 고객센터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28조 (신용정보 제공등)

서비스이용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원의 동의 또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이용대금을 3개월이상 연체하거나 당사에 손실을 초래케 한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당해 신용정보집중기관과 제휴하고 있는 금융기관등이 자기 거래상의 판단자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제공일 전후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그 내용과 정보 제공시 불이익 내용 및 이의 신청방법을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4. ④ 회원으로부터 이의 신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신청 확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증빙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이용요금 납입자)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30조 (와우캐시 소멸시효)

  1. ① 와우캐시란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로, 미리 충전해 놓으면 원하는 서비스 및 상품구매에 사용 가능합니다.
  2. ② 와우캐시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입니다. 다만,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 무상으로 지급된 와우캐시(이벤트)는 지급 시 표시한 유효기간에 따릅니다.
  3. ③ 와우캐시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온라인 고객센터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31조 (요금의 계산구분)

  1. ① 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가 있습니다.
  2. ② 월정액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사용한 날로부터 1개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3. ③ 종량제는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1건당 요금을 부과합니다.
  4. ④ 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로 선불제입니다.
  5. ⑤ 월정액 신청 후 중도해지 시 사용일수 만큼 일할계산 한 금액과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6. * 월정액제 1일요금
    1. 1개월 계약의 경우 : 서비스 가입요금 / 31일
    2. 3개월 계약의 경우 : 서비스 가입요금 / 93일
  7. * 해지수수료 = 서비스 가입 금액 X 10%
  8. ⑥ 서비스 변경 시에는 사용 일수만큼 일할 계산 금액만큼만 차감합니다. 단, 동일 조건(상품군 혹은 가격대)의 서비스 변경에서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하지 않지만 상이한 조건(교육상품 혹은 22만원 이하의 저가상품)으로 서비스 변경 시에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합니다.
  9. ⑦ 잔여금액의 변경은 1회에 한하여 선택한 유료서비스를 다른 유료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⑧ 유료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 시 이전에 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 혜택은 현금이나 사용일수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11. ⑨ 유료서비스 변경 시 서비스 가입 당시 적용된 할인혜택 및 무료연장혜택은 변경 후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12. ⑩ 종량제 상품은 상품의 특성상 중도해지할 수 없습니다.
  13. ⑪ 환불의 방법 및 절차에 관하여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제33조를 따릅니다.

제 32조 (요금의 할인)

  1. ① 회사는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 할 수 있습니다.
  2. ② 할인을 받고자 하는 회원은 할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우편, 팩스,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을 기준으로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3. ③ 요금할인 대상자는 요금할인 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3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①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합니다.
    1.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③ 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로 선불제입니다.

제 34조 (이용요금의 환불)

  1.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제 32조 2항에 의한 이의신청 결과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2. 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②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4. ④ 환불 요청은 본인만 가능하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뒤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처리해드립니다.
  5. ⑤ 회사는 환불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6. ⑥ 환불 요청시는 환불받을 은행계좌등 환불과 관련한 첨부자료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⑦ 카드로 결제한 이용요금의 환불 역시 카드 결제 취소의 방법으로 하며, 카드 결제 요금을 부분 취소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전액 취소를 위한 차액의 납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른 환불청구를 한 날(영업종료시간이 오후 6시 이후에 환불청구를 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9. ⑨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시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 35조 (손해배상의 범위)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12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우대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2. ② 손해배상 범위는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서비스 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36조 (면책)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⑥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가증권 투자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의 투자 판단 등에 따른 손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7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38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규정에 의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9월 26일 부터 시행됩니다.
2020년 8월 25일 부터 시행된 종전의 약관은 본약관으로 대체됩니다.
다만 이 약관이 공고된 날부터 시행일 전까지 신규로 가입한 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